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 카페 스토리(travel story)

[김해 맛집] 봉리단길 삼겹살 맛집 명성 고깃집 본점

by 고양이 세수 2021. 9. 10.
728x90
반응형

오늘은!

김해시 부원동에 있는 맛집 명성 고깃집 방문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부원동 명성 고깃집

명성 고깃집은 경남 김해시 부원동 604-19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원래는 명칭이 서대포 고깃집 본점 이었는데 바꾸었다고 하네요

사장님이 상표를 등록하시면서 비슷한 명칭이 있어 변경하게 되었다고 하시는데 사장님 이름을 따서 명성이라고 지으셨답니다.

이름을 걸고 하시는 만큼 자부심이 있으신데 아니나 다를까 고기의 질과 양, 소스의 퀄리티가 제가 방문했던 다른 어느 삼겹살집보다 높았습니다.

매일 1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하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네요

남녀 화장실은 구분되어 있고 무선인터넷 사용과 제로페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보시다시피 오겹살, 꼬들목살, 뽈살 등 여러 가지 부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고민될 때 세트메뉴를 찾게 되죠?

그리고 회식 때 직장 상사분들은 꼭 막내에게 고르라고 하시는데 머릿속에 여러 상사분들의 각기 다른 취향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며 고민될 때!

세트메뉴는 한줄기 희망을 선사합니다.

 

차림상

차림상입니다.

사장님께서 한 번에 촤르륵 세팅해 주셨는데

어? 뭐지 각각의 반찬들이 항목은 일반적인데 곁눈으로 보더라도 뭔가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양념에 재워진 양파인데 와사비가 추가?
젓갈소스에 청양고추 엣지
고기 소스는 카레포함 3가지나 제공?
그리고 간장양념에 청양고추?
소금 기름장에 마늘다짐?

자세히 살펴보면 한가지씩 더 추가된 양념들이 있어 호기심을 불러왔습니다.


소맥잔

그리고 이 소맥잔은 처음봤는데 완전 귀엽고 실용적입니다.

소맥은 타되 맥주컵에 담으면 양이 너무 많아 마시기가 버거운데 원샷하기 좋으라고 이렇게 따로 만들었네요.

처음처럼x클라우드 인걸 보니 롯데 아이디어 인것 같은데 신박한 소맥잔인듯 합니다.




소스

저는 이 집에 꼭 와봐야 하는 이유는 이 소스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왼쪽에 간장 청양고추 소스는 뽈살에 찍어먹기를 추천해주셔서 맨 처음 먹어봤는데,

아마 이 집 아니면 드셔 보지 못한 맛일 겁니다. 왜 뽈살과 찍어먹어야 하는지 드셔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개 소스 세트 중 맨 왼쪽의 카레는 껍데기와 찍어먹을 것을 추천해 주셨는데

헛.. 조합이 감동이었습니다.

느끼하지만 바삭한 껍데기와 카레의 조합이 이렇게 어울리다뇨...

 

모듬한판

저는 2인이 방문하여 모둠 한판을 주문했는데 550g으로 3인은 되어야 먹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물론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딱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도 오겹살을 제외하고 먹기 좋게 손질해서 주시기 때문에 집게로 굽기만 하면 되어 매우 간편했습니다.

나중에 보니 주문이 들어오면 냉장고에서 통고기를 꺼내 직접 손질해서 가져다주셨습니다.

보통 고기를 굽고 손님이 직접 잘라야 하는 게 대부분인데 그런 수고를 덜도록 손질해주시니, 고기를 구워야 하는 직장 막내로서는 신나는 고깃집이겠죠? ㅎㅎ


추억의 도시락

식사로는 추억의 도시락과 얼큰 라면을 시켰습니다.

말하면 옛날 시골사람 티가 나지만...

중학생 시절 난로에 저런 도시락 올려놓고 당번이 순서 뒤집어 가며 데워먹던 게 엊그제 같은데 추억이 떠오르네요... 어떤 분이 그렇게 말했습니다.. ㅋㅋ

저 벤또를 꽉 잡고 흔들어 주면 골고루 잘 섞여서 먹기 편한 거 다 아시죠? ㅎㅎ

아무튼 도시락을 비비고 있는데...


도시락

이런 양푼을 사장님이 가져다주시면서 편하게 비벼 드시라고..

정말 테이블에 손님이 많았음에도 친절, 세밀하게 챙겨주시는 사장님의 서비스에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얼큰 라면도 시켜 먹었는데
같이 온 분이 뭐지?
왜 이렇게 맛있지?

이러시고는 너는 도시락 먹어 내가 라면 먹을게
사실 도시락은 본인이 시켜놓고 나보고 먹으라니
ㅋㅋㅋ

그만큼 맛있나? 하고 라면 맛 좀 보겠다고 덤벼서 먹었는데 뭐지?

겉보기에 재료는 특별한 게 없었는데 감칠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추측으로는 꽃게 육수인가 싶기도 했지만 끝내 비법은 모른 채 후식을 순삭 했습니다.

김해 부원 동쪽이나 봉리단길 방문 후 고기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명성 고깃집을 꼭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